본문 바로가기

뉴스 & 이벤트

2014년 성동구 수제화교육 졸업작품 전시회

 

수제화의 메카 성동구에서 2014년 11월 21일 성수역사에서 2014년 수제화 교육생 졸업작품 전시회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수제화 교육생 20여 명이 제작한 구두 30여점과 구두제작에 필요한 각종 도구, 연장 등을 전시하며, 수제화 제작 과정도 직접 시연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수제화 교육장 선생님의 블로그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 이하 블로그 글 ===

 

 

드디어 올해도 어김없이 졸업작품전을 열었네요.

 

매회 졸업작품전을 하지만 올해는 특히나 감회가 새롭습니다.

작년과 달리 수강기간도 1년(정확히는 8개월 정도?)으로 늘었고 그에 따른 커리큘럼의 확충이라던지 새로운 시도들이 있었고 무수한 성공과 실패들이 있었습니다.

 

지나놓고 나면 다 후회뿐이지만 용케도 여기까지 와준 학생들에겐 정말 고마울 따름입니다.

  

아동화를 만들기 위해서 준비할 것들이 많았네요.

 팔려는 숫자만큼 바늘도 많이 필요했구요.

 

위 사진은 전시회 전날 미리 리허설을 해봤던 것이구요.

 

휑해 보여서 굉장히 걱정을 했었는데 알고보니 학생들이 덜 꺼냈어서 속으로 식겁했다능...ㅠ,.ㅠ

 


학생들이랑 현수막 붙이러 댕긴 것도 나름 나중에 추억이 되지 싶습니다.

 

뾱뾱이로 주문한 것들은 무게가 많이 나가서 결국 뾱뾱이를 빼버리고 투명 테이프로 다 발랐던 아픈 기억이 납니다.

 

그나저나 저걸 만드는 회사는 그런 생각을 과연 못했던 걸까요?ㅡ,.ㅡ

 


 

홍보 플랭카드를 붙였는데 애로사항이 약간 있었습니다.

 

애기 모카신 킷도 열심히 준비하고, 사진엔 없지만 신데렐라 이벤트를 했는데 처음 하는 거라 무지 긴장했지만 나름 성황리에 마쳐서 재미있었네요.

 

 

지금부턴 전시회 사진입니다.

 

미싱은 당연히 돌지 않습니다.

 

전기가 없으므로...ㅡ,.ㅡ;;;

 

교육생 어머님과 누나, 여동생 분들이 총출동하셨네요.

 

 

애정어린 시선과 말씀에 참 감사했습니다.^_^

 

 

보라의 작품.

 

가죽공예를 배운 덕분인지 굉장히 꼼꼼하고 특히 이태리 베지터블을 써서 신발이 특히 고급스러웠습니다.

 

어떤 낮술한 분이 얼마에 파냐며 너무 마음에 든다며 꽐라를 하셔서 진땀 뺐었네요.^_^;;;

 

이건 무려 베지터블에 파티나 염색까지 한 녀석입니다.

 

 

확실히 때깔이 틀리죠?^_^

 

지은이와 재은이의 워커 커플이네요.

 

오늘 아침까지 열정적으로 끈을 찾아해맨 끝에 결국 완료~

 

이 작품들도 행인분들이 얼마냐고 물어보는 공세가 대단했네요.^_^

 

덕기야~

 

내일은 나올 수 있냐? 

 

어쨌든 수고했다~ ㅋ

 

여자 행인들이 역시나 꽤 좋아하더군요.

 

 

홍규도 회사 댕기면서 동시에 하느라고 정말 수고했다.^_^

 

특히 정원이형의 아동화가 상당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할머니들이 가격을 워낙 많이 물어보셔서 답변하느라 애 먹었었네요.

 IT센타의 박과장님이 찜한 산타베이베~~~

 

효정이 웨딩슈즈는 바로 사업을 해도 될 정도인것 같습니다.

 

코사지들을 새벽 네시까지 만들었다네요.허~

 

대단한 열정이었습니다.^_^

 

지은,재은 자매가 부모님께 진상하는 작품입니다.

 

멀리 김제에서 성수동까지 거의 8개월을 매일이다시피 다니면서 배웠는데 부모님은 더욱 힘드셨겠죠.

 

딸들이 만든 구두를 편하게 오래오래 신으셨으면 좋겠습니다.^_^

 초반에 수업했었던 애기 모카신들도 올리고~~~

 

 


지혜의 흡사 프라X 스타일 에나멜 슈즈네요. 허허허

 

 

저에겐 프라다 보다 더 나아 보이지 말입니다.^_^

 

 정원이형의 크레이지 퍼플 콜렉션~~~ ㄱ ㄱ ㅑ ~~~~~~~

 


하반기에 인자하신 인품으로 큰 도움주신 김철수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_^

 

그리고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처음부터 끝까지 물심양면으로 큰 도움주신 김왕곤 선생님께도 뭐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

엇... 뒤에 뭔가 이상한 동물이 한마리 있네요. ㅋㅋㅋ

 

전시는 내일까지만 합니다.

시간은 11시에서 4시까지구요.

장소는 성수역 2번3번 출구 대합실입니다.

많이들 구경들 하시고 격려 부탁드립니다.

 

한해 동안 도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자료원 : http://justinwyatt.blog.me/220187085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