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수 수제화 거리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 성수동 part.2/1




내일 만나기로 했는데 어디서 보자고 그러지...

이번주 주말은 어디서 만날까...


매번 서울 데이트 코스 찾으시느라 고민되시나요?


명동. 강남. 홍대...

발이 닳도록 드나들어 식상한 장소는 제쳐 두시고

아직 성수동의 매력을 경험하지 못한 분이시라면

핫하게 떠오르는 성수동에서 색다른 경험을 해보세요.


서울에서 데이트 코스 찾기 어렵지 않아요~ 












서울 데이트하기 좋은 곳 - 성수동 수제화거리


성수동의 수제화거리는 과거 염천교와 명동을 중심으로 발달되어 있던 수제화 매장들이

저렴한 임대료를 찾아 90년대에 성수동으로 몰려오면서 수제화 거리가 만들어 졌습니다.

이렇게 모인 수제화 관련 업체가 현재는 500여개 정도로 상당한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 수제화 거리 둘러보러. 출발~!






성수역 지하철에서 내리면 성수동 수제화 거리의 탄생배경과 정보들이 영상자료및 그래픽으로 다양한 전시 되어 있습니다.성수동 수제화 거리의 지역 정보 뿐아니라 수제화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천천히 둘러보시고 가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역사내 전시되고 있는 수제화의 역사에 관한 영상정보 입니다.

우리나라 초창기의 수제화는 어렵던 시절이라 수제화 만들 가죽이 없어서 미군들이 버린 군화를 분해해서

다시 만들었다네요.


그렇게 시작한 수제화 장인들의 기술이 이제는 해외에서 최고로 인정 받고

심지어는 해외에서 직접 모셔가기까지 한다고 하니


참,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성수역사내의 전시물을 관람하고 지하철 출구로 내려오면

성수동 수제화 거리의 마스코트 '고양이 누님'께서 따뜻하게 맞이해 주십니다. 










고양이 누님 옆으로는 멋지고 이쁜 수제화 가게들이 입점해 있구요.

















사진에 다 담지는 못했지만 가까이서 보니 확실히 구두의 퀄리티는 좋은 것 같습니다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 '테'가 나네요.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세 이런 선물을 해 준다면, 받는사람 입장에선 정말 엄청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자비로;;;)
















아래에는 건물 중간중간 비치된 이미지들 인데

실제로 본것 보다 느낌이 많이 죽어 버려서 아쉽네요..
















길 건너편 골목(?)에는 군데군데 이색적인 벽화도 보이고

공장지대라 그런지, 빛바랜 회벽색 건물들도 조으네요.

멋짐멋짐~














성수동 수제화 거리에서는 수제화 장인들이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는 시스템이므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보다 훨씬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훨씬 낮은 가격대에 만날 수 있습니다.

또, 간간히 이월상품을 완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데이트하다가 운좋으면 득템 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그리고, 예전부터 있던 가게들이라 혹여 디자인이 뛰떨어 지진 않을까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트랜디한 디자인 부터 기본적인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마련 되어 있으니

그런 걱정은 내려 놓으셔도 됩니다^^

 

(이쁜 제품을 많이 찍어 놓을 걸 잘못했네요;;;)







성수동 수제화거리 위치-







서울 데이트하기 좋은곳 - Part 1/2.

'성수동 수제화거리 편'은 여기까지구요.


part 2/2에서는 수제화 거리 주변의 핫플레이스들을 소개합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뵐께요~




<다음편 바로가기> 서울 데이트하기 좋은 곳 - 성수동 part.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