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이벤트

성수동 명품 수제화, 소공인 공동브랜드 '구두와장인'으로 2.21 롯데백화점 잠실점 정식입점

성수동 명품 수제화, 소공인 공동브랜드 '구두와장인'으로 백화점 정식입점

- 2월 21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정식 입점

- 성수동 대표 수제화 기업 7개사 참여, 대기업 제품과 당당히 승부예정

- 인증앱을 통한 3년 무료 A/S, 정형교정 맞춤수제화 등 최고급 서비스 선보여

-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시작으로 연내 10개 매장 오픈

- 성동제화협회, 서울시, 중소기업청의 민-관의 소공인 지원의 결실












□ 서울성동제화협회가 성수동 명품 수제화가 공동브랜드 '구두와 장인'으로 롯데백화점에 정식 입점한다. 
◯ 서울성동제화협회는 롯데백화점과 정식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월 21에 롯데백화점 잠실점 4층에 정식 입점한다. 
◯ 서울성동제화협회와 롯데백화점에서는 우수한 성수동 수제화를 신어보면, 중국산 수제화나 합성피혁 신발을 신기 어렵다는데 인식을 같이하여, 지난해 4월부터 상생 이벤트 형식으로 테스트를 실시하였으며,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정식입점을 하게 되었다. 
(공동브랜드 구두와 장인)

□ 이번 입점에는 성수동 대표 수제화 기업 7개사 참여, 대기업 제품과 당당히 승부할 예정이다. 
◯ 서울성동제화협회에서 검증을 거친 우수한 수제화 기업 7개사(여성화 4개사, 남성화 3개사)가 참가하며, 한 단계 좋은 소재를 사용하고, 30년 이상 경력의 성수동 장인들이 제작한 수제화로 대기업과 경쟁한다.

□ 인증앱을 통한 3년 무료 A/S, 정형교정 맞춤수제화 등 최고급 서비스를 선보인다. 
◯ '더 이상 최고의 서비스도 대기업 전유물이 아니다'라는 전략아래, 2013년 서울성동제화협회에서 개발한 성수동 수제화 정품인증 앱을 이용하여, 바닥창 교체 등 판매된 수제화 관련 모든 3년간 무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 잠실매장에서는 독일 정형외과 구두 마이스터와 협업, 족형을 스캔 받아서 제작된 정형교정 인솔을 적용하여 제작하는 특수 맞춤화 서비스도 시작한다. 
(정품인증앱 시연장면)


(정형교정맞춤화 주문장면)

□ 이번 입점은 성수동 수제화 기업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높은 장벽으로 보였던 대형백화점에 정식입점하면서, 소외받던 소공인들에게는 자신감을 주며, 성수동 수제화 산업에는 활력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 서울성동제화협회 박동희 회장은“성수동 수제화 산업이 새로운 레벨의 성장을 위해서 이번 입점에서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우수한 소공인들을 선별하였으며, 대기업보다 한단계 이상 좋은 소재를 쓰도록 하였으며, 정성들여 제작한 수제화를 선보입니다. 일단 다른 곳에서 신어보고 오세요. 한단계 다른 착용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라며 자신감을 표시했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시작으로 연내 10개 매장 오픈할 예정이다. 
◯ 서울성동제화협회에서는 성수동 산업의 활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형유통망을 개척할 예정이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 외에도 5월 A 프리미엄 아웃렛 입점 등 최대 10개 구두와장인 매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 서울시에서도 성수동 수제화의 한단계 도약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 서울시 경제정책과 이해우 과장은 “성수동에는 구두 기술 만큼은 이탈리아 장인들 이상으로, 롯데백화점 입점은 성수동 수제화의 품질을 믿고 민-관이 혐력하여 지원한 결과이다. 이번을 계기로 품질과 디자인, 경영관리 모든 측면에서 성수동 수제화가 한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서울시에서도 공동마케팅 지원, 수제화 소재개발, 소프트웨어기업과의 협업지원, 제품개발실 등 협업공간 제공 등 성수동의 부활을 도울 것이다” 라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 홈페이지 : http://store.lotteshopping.com/handler/Main-Start?subBrchCd=002



[자료원] 성동제화협회 구두와장인 블로그 www.shoenartis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