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수 수제화 거리

남자 친구 선물 추천 - 놓치지 말아야할 필수 아이템


기념일 마다 남자친구 선물 챙겨주기 힘드시죠?

매번 뭐해 줄까 고민도 되고

막상 준비해서 줬는데 맘에 안들면 어쩌지..하고 걱정도 되고

 

성수동 수제화 거리에서는 연말을 맞아 주는사람 받는 사람 둘다 기분 좋을. 후회 없는 남자친구 선물을 추천해 드립니다.

성수동 수제화 거리에서 추천해 드리는 선물하시고 남자친구에게 예쁨 많이많이 받으세요~









놓치지 말아야할 필수 아이템 -  구두

 

반드시 챙겨야 할 선물. 바로 좋은 구두입니다.

남자들은 사회생활을 하기 시작하면 면접부터 시작해서 회사나 집안의 결혼식 장례식 등. 중요한 행사에 참여할 일이 많은데요.

이럴때 정장을 착용하고 가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그리고 이 뿐만이 아니라 평소에 정장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옷매무새를 갖추고 다닐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괜찮은 구두 한 두 켤래가 있으면

좀 더 완성도 있는 옷차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스타일의 구두는 몰라도 기본 스타일의 구두 하나 정도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그럼, 남자 구두를 스타일별로 하나씩 간략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볍게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1.옥스퍼드

 

신사화의 기본 스타일입니다. 끈이 달린 스타일로 17세기 영국 옥스퍼드대의 학생이 많이 신으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옥스퍼드 스타일은 매우 클래식함으로 정통 정장차림을 했을 때 적합한 구두이며 자켓만 입을때에도 격식있는 느낌을 내고 싶으면, 자켓이나 바지 색상과 조화시켜 신을 수 있습니다.













2.윙팁

 

구두 옆에 달린 장식이 날개를 펼친 새를 닮았다고해서 불리우게 된 명칭으로 독특한 장식이 멋스러운 가장 정통적인 스타일의 구두로서 정장은 물론 캐주얼한 옷차림에도 잘어울려 폭넓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색감이 참 곱네요.ㅎ  










3.스트레이트팁
 

스트레이트 팁이란 브로깅(Broguing - 구멍뚫은장식이나 바늘땀 장식)이 구두코에만 있는 스타일입니다. 브로깅이 구두의 측면까지 뻗어 있는 윙팁 슈즈를 브로그(Brogue)라부르며, 스트레이트팁 슈즈는 세미 브로그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스타일은 단순하고 싫증이 나지 않는 스타일로 고급스러운 인상을 줍니다. 1번에 나온 사진도 스트레이트 팁이면서 옥스포드이기도 합니다. 보통 '옥스포드 스트레이트팁'이라고 많이들 부릅니다.








4.플레인 토우


구두코 부분에 아무런 장식이 없는 가장 기본적인 구두로서 울 소재 정장과 잘 어울리며 캐주얼한 차림이나 셔츠 차림에도 잘 어울립니다.








5.몽크 스트랩

몽크 스트랩은 평평한 구두코에 끈 없이 버클 장식이 달린 구두로 캐주얼한 느낌이 강합니다. 끈이 없는 스타일로는 유일하게 정장 차림에 많이 착용되기도 합니다. 위 사진은 버클이 두개 이므로 '더블 몽크 스트랩'이라고합니다.





6.로퍼

뒤축이 없는 인디안모카신(Moccasin)을 변형시킨 것으로 다소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분위기입니다. 원래 실내용으로서 발끝이 편하기 때문에 격식있는 정장에서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7.테슬 슬립 온 슈즈(Tassel Slip-On Shoes)


평안한 슬립온 스타일에 술장식(테슬)이 달린 구두로 궁전에서 신던 실내용 구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가볍고 풍성한 느낌이 드는 이탤리언 스타일의 수트와 잘 어울립니다.










잘 보셨나요?

여기까지 남자구두 스타일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남자친구 선물 고르실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추운 겨울 감기조심 하시구요.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드시 챙겨야 할 남자친구 선물. '성수동 수제화 거리'에서 챙겨보세요

< 성수동 수제화 거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