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수 수제화 거리

알아두면 좋은 Tip - 좋은 구두 고르는 법









좋은 구두 고르는 법




좋은 구두 가장 쉽게 고르는 방법은 명품매장이나 고가의 구두 브랜드샾에 들러서 비싼돈내고 구매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이왕이면 여러분들이 제품을 보는 능력을 키워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제품은 선별해 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제품을 선별해 내는 능력을 키울려면 발품도 팔아보고 이것저것 다양한 구매를 통해 제품에 대한 경험치를 올리는 것이 정석일 텐데요.


이럴려면 경제적인 비용이나 시간 등 기타 기회비용들이 많이들어가니 성수동 수제화거리에서 그런 기회 비용들 좀 줄여드리고자 정리해봤습니다.











1. 가능한 늦은 오후나 저녁시간에 구매!

구두는 종일 착용하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감이 중요합니다. 다들 잘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저녁에는 발이 붓기 때문에 구두를 구매할 때는 아침에는 여유 있는 것을 저녁에는 어느정도 꼭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2. 귀찮더라도 착용감 체크는 필수!

구두를 고를 때는 반드시 양쪽 구두를 다 신고 편안하게 서있을때 발가락이 꽉 끼지 않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 해야합니다.
또 구두 속에서 발에 힘을 주어 앞으로 밀어붙였을때 구두의 앞 부분에 발이 닿지 않을 정도의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끈을 매는 옥스포드 종류는 뒤꿈치에 새끼손가락 한마디가 들어갈 정도의 여유가 있어야 하며 발등에 고무밴드가 들어 있거나 끈이 없는 스타일은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3. 사이즈만 중요한게 아니다. 발볼 뿐만 아니라 뒤꿈치까지 체크!

단순히 사이즈(길이)만 체크할것이 아니라. 발볼이 잘 맞는지도 살펴야 합니다.
보통은 평균적인 발볼을 기준으로 제작 됩니다만, 브랜드에 따라서 구두종류에 따라서 같은 사이즈라도 발볼이 약간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잊지말고 체크를 해야 합니다.

발볼이 넓은 사람은 큰 사이즈를 구입하지 말고 볼이 넓은 EE사이즈를 선택합니다.
신발 안쪽을 보면 길이를 나타내는 '000㎜'이외에  알파벳으로 쓰여진 'E'라는 표기가 있는데(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 E란 표준이되는 발볼을 말합니다. EE사이즈는 일반적으로 두 사이즈 위의 신발을 신는 볼 둘레입니다.

다음으로 구두의 힐컵이(발뒤꿈치 부분) 자신의 발뒤꿈치를 압박하지 않는지 너무 높지는 않은지 살펴야합니다. 발꿈치는 체중의 반을 지탱함으로 자신의 뒤꿈치와 구두의 뒤꿈치 커브가 잘 맞아야 장시간의 보행에도 발이 편안하고 힐컵이 높으면 뒤쪽으로 꺾었을때 아킬레스 부위에 압박이 생겨 금새 뒤꿈치부분에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소재는 좋은 것으로!

구두는 운동화에 비해 통풍시스템이 많이 부족하므로 땀이차기 쉽습니다.
그래서 자체적으로 통풍기능을 가지고 있는 소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데, 가죽의 경우 좋은 소재일수록 표면에 미세한 땀구멍이 있어 자체적으로 땀배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가의 구두에 대부분 천연 가죽 홍창을 사용하는 것도 다 이런 이유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저가 구두의 경우 합성피혁을 사용하여 제작되므로 소재자체에 천연가죽같은 땀배출 능력이 없습니다. 바닥 또한 비용적인 문제로 비슷하게 보이는 인공소재를 사용하여 장시간 착용시 발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5. 외부에 쓰이는 소재도 중요하지만 내부에 쓰이는 소재도 중요!

좋은 구두 일수록 외부 뿐만아니라 내부에도 신경을 많이 씁니다.

특히 소재부분이 그런데요. 내부의 쓰이는 소재의 경우 보통 약간은 저렴한 돈피를 (완전 저렴한 구두의 경우 합성소재)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좋은구두(대부분 고가의 구두죠.)에서는 소가죽이나 양가죽을 사용합니다. 돈피는 소가죽이나 양가죽보다 좀 거친감이 있어서 맨발로 신을 경우나 착화감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은이 부분도 체크를 하시면 좋습니다. 





일단, 이 정도로 정리해 봤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뵐께요.
이제 추운 겨울 입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이것저것 따지지 않아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구두를 찾으시면 '성수동 수제화 거리'를 찾아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 같네요.

 <성수동 수제화거리 바로가기 >